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GPT-4
- LG
- deep learning
- 회귀
- AI
- regression
- OpenAI
- 딥러닝
- Machine Learning
- ChatGPT
- LG Aimers
- 해커톤
- 지도학습
- LLM
- Classification
- 분류
- 오블완
- supervised learning
- gpt
- 머신러닝
- LG Aimers 4th
- 티스토리챌린지
- PCA
Archives
- Today
- Total
SYDev
C++ Chapter 03-2 : 클래스(Class)와 객체(Object)(3) 본문
헤더파일과 인라인 함수
인라인 함수는 컴파일 과정에서 함수의 호출 문이 있는 곳에 함수의 몸체 부분이 삽입되어야 하므로, 클래스의 선언과 동일한 위치에 선언되어 컴파일러가 동시에 참조할 수 있게 해야 한다.
이와 관련된 다음 예제를 살펴보자.
파일명 : CarInline.h
#ifndef __CARINLINE_H__
#define __CARINLINE_H__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namespace CAR_CONST
{
enum
{
ID_LEN = 20,
MAX_SPD = 200,
FUEL_STEP = 2,
ACC_STEP = 10,
BRK_STEP = 10
};
}
class Car
{
private:
char gamerID[CAR_CONST::ID_LEN];
int fuelGauge;
int curSpeed;
public:
void InitMembers(char * ID, int fuel);
void ShowCarState();
void Accel();
void Break();
};
inline void Car::Break()
{
if (curSpeed < CAR_CONST::BRK_STEP)
{
curSpeed = 0;
return;
}
curSpeed -= CAR_CONST::BRK_STEP;
}
inline void Car::ShowCarState()
{
cout<<"소유자 ID: "<<gamerID<<endl;
cout<<"연료량: "<<fuelGauge<<"%"<<endl;
cout<<"현재속도: "<<curSpeed<<"km/s"<<endl;
}
#endif
파일명 : CarInline.cpp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cstring>
#include "CarInline.h"
using namespace std;
void Car::InitMembers(char * ID, int fuel)
{
strcpy(gamerID, ID);
fuelGauge=fuel;
curSpeed=0;
}
void Car::Accel()
{
if (fuelGauge <= 0)
return;
else
fuelGauge -= CAR_CONST::FUEL_STEP;
if (curSpeed + CAR_CONST::ACC_STEP >= CAR_CONST::MAX_SPD)
{
curSpeed = CAR_CONST::MAX_SPD;
return;
}
curSpeed += CAR_CONST::ACC_STEP;
}
파일명 : RacingInlineMain.cpp
#include "CarInline.h"
int main(void)
{
Car run99;
run99.InitMembers("run99", 100);
run99.Accel();
run99.Accel();
run99.Accel();
run99.ShowCarState();
run99.Break();
run99.ShowCarState();
return 0;
}
출처 : 윤성우, <윤성우의 열혈 C++ 프로그래밍>, 오렌지미디어, 2010.05.12
'Programming La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Chapter 04-1 : 정보은닉(Information Hiding) (0) | 2023.07.15 |
---|---|
C++ Chapter 03-2 :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 (0) | 2023.07.13 |
C++ Chapter 03-2 : 클래스(Class)와 객체(Object)(2) (0) | 2023.07.13 |
C++ Chapter 03-2 : 클래스(Class)와 객체(Object)(1) (0) | 2023.07.12 |
C++ Chapter 03-1 : C++에서의 구조체 (0) | 2023.07.12 |